페이지 타이틀 배경 모바일 버전

언론보도

다수의 언론매체에서 법무법인(유한) 대륜의 전문성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대륜 소속 변호사 인터뷰·법률자문·칼럼을 확인해 보세요.

법무법인 대륜-제주대, 법률 자문 및 인재 양성 MOU 체결

언론매체 마이데일리
이미지

2026-02-20

조회수 5

법무법인 대륜-제주대, 법률 자문 및 인재 양성 MOU 체결

- 제주대 추진 산학 협력사업 전반에 대한 전문적인 법률 자문 제공
- 대륜의 해외 네트워크 연계한 실무 인턴십 프로그램 확대


법무법인 대륜이 제주대학교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0일 제주대학교 아라캠퍼스 총장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대륜 김국일 경영대표, 고승석 변호사, 최광현 변호사와 제주대학교 김일환 총장, 정승달 교무처장, 김성욱 경영혁신처장 등이 참석했다.

1952년 개교한 제주대학교는 제주특별자치도 발전을 이끌어 온 거점 국립대학으로, 관광·해양·환경 등 특성화 분야에서 높은 연구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동북아시아 중심이라는 지리적 이점을 바탕으로 활발한 국제 교류를 이어오며 글로벌 인재 양성 기반을 구축해 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륜은 제주대학교가 추진하는 산학 협력사업 전반에 걸쳐 전문적인 법률 자문을 제공한다. 특히 대륜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해외 교류 및 국제 협력 사업에 대한 법률 지원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학생들에게 해외 지사 인턴십 및 실무 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등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제주대 김일환 총장은 “글로벌 로펌으로 도약 중인 대륜과의 협력을 통해 대학의 다양한 사업이 전문적인 법률 지원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 기관의 인적·물적 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학생들이 글로벌 역량을 갖춘 법률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실질적인 토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국일 경영대표는 “대륜은 미국, 중국, 일본 등 주요 국가의 로펌 및 전문 기관과 협력 네트워크를 확대하며 글로벌 법률 서비스 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며 “해외 교류가 활발한 제주대학교와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 학생들에게 국제적 실무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거점 국립대학과 함께 우수 인재를 육성하는 실질적인 협력 모델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천주영 기자(young1997@mydaily.co.kr)

[기사전문보기]
법무법인 대륜-제주대, 법률 자문 및 인재 양성 MOU 체결 (바로가기)

모든 분야 한 눈에 보기

1/0

방문상담예약접수

법률고민이 있다면 가까운 사무소에서 공정거래법전문변호사와 상담해보세요

이름

연락처

사무소

select icon

사건분야

select icon

문의내용